Net-Class 8.0 IP변경 재설정 작업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6,130회 작성일 17-02-20 18:29

본문

Net-Class 8.0 IP변경 재설정 작업

 

Net-Class 8.0 Magic(클라이언트 IP작업후 저장, 매니저 IP변경후 설정값 변경)

1.     매니저와 클라이언트를 모두 부팅한다.

2.     클라이언트를 유지모드(관리자모드)로 변경 후 IP변경을 한다.

3.     매니저 PC의 IP를 변경 하고 로그인 한다.

4.     매니저의 1)“운영설정->환경설정->서버IP”를 변경된 IP로 변경하고, 2) “서버Port”를 임의의 값으로 변견한후 “저장”한다.

5.     “저장”후 매니저 프로그램을 다시 실행 한후, 2)’서버Port”에 임의값을 다시 ‘9080’으로 변경 후 저장 한다..

6.     클라이언트 PC를 모두 재부팅 하거나. 30분 기다리면 모두 연결 된다.

7.     매니저에서 클라이언트를 선택한 후에 “PC관리 -> 복구” 메뉴의 현재 시점 저장을 한다.

8.     재 시작시 복구(보호모드)로 변경 한다.

 


Net-Class 8.0 DMS(클라이언트 IP작업후 저장, 서버 재설치)


1.    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모두 부팅한다. (매니저 프로그램은 IP만 변경하면 되고 프로그램 변경 작업은 없음)

2.     클라이언트를 유지모드(관리자모드)로 변경 후 IP변경을 한다.

3.     !!!(중요)서버에서 “C:\Program Files\NetClass8Srv\database.mdb”를 백업하고 서버 프로그램 삭제 후 서버의 IP를 변경 한다

4.     그리고 서버프로그램 재설치 하고 같은 위치에 database.mdb를 덮어쓰기 한다.(덮어쓰기 할때는 반드시 Net-Class 8.0 server 프로그램을 종료한 이후 덮어쓰기 한다. : 시계옆 넷클래스 아이이콘을 더블 클릭 후 나오는 창의 X버튼으로 서버 프로그램을 종료 합니다. : 덮어 쓰기후 재 실행시 바탕화면의 Net-Class 8.0 DMS Server 를 실행 합니다.)

5.     클라이언트 PC를 모두 재부팅 하거나. 30분 기다리면 모두 연결 된다.

6.     매니저에서 클라이언트의 현재 시점 저장(초기시점관리->업데이트)을 한다.

7.     재시작시 복구(보호모드)로 변경 한다.

 

Magic 매니저 또는 DMS 서버 먼저 변경 후 클라이언트 변경


Magic 8.1.9 또는 DMS 8.1.10 이전의 버전에서는 사용 할 수 없는 방법 입니다. 이전 버전에서는 반드시 앞 페이지의 매뉴얼의 방법대로 진행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

1.     매니저 PC의 IP를 변경 하고 로그인 한다.

2.     매니저의 “운영설정->환경설정->서버IP”를 변경된 IP로 변경하고 “저장”한다.

3.     클라이언트 PC를 부팅한다.

4.     오른쪽 하단의 넷클래스 아이콘을 “Shift+ctrl+마우스 오른 버튼”의 클릭하시면 “프로그램 관리”를 선택하시고 메뉴중 모드선택에 유지모드를 선택하시고 모드변경을 하면 유지모드로 변경 이 됩니다.

5.     클라이언트 IP변경 작업을 하고 재부팅 합니다.

6.     재부팅후 매니저 프로그램에서 연결 되는 것을 확인합니다.

7.     클라이언트의 현재 시점 저장을 합니다.

8.     재시작시 복구(보호모드)로 변경 한다.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